본문 바로가기

꿀팁

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-전국은행연합회 이용방법

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-전국은행연합회 이용하기

우리가 죽기전까지 만들어내는 은행계좌는 혹자는 모두 정리해서 한곳에 모아놓고 다 쓸것이요. 또 어떤 사람은 모르고 묵혀버리는 사람도 분명 존재 할 것입니다. 이전에는 있는지도 못했던 나의 돈을 버리게 되어 참 속상했으나 이제는 편리한 인터넷의 도움으로 인하여 휴먼계좌 조회 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받게 되었네요.

[1]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-전국은행연합회 사용







서민금융진흥원 계좌, 보험사 계좌, 우체국 계좌, 각종 은행계좌에서 보유하고 있는 휴먼계좌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은행의 경우에는 2003년 이후 부터 5년 이상의 아무런 거래가 없던 휴먼예금들을 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.

위에 있는 곳 뿐만이 아니라 모든 대한민국의 은행 계좌 조회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서 이용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.

[2] 휴먼계좌 조회 하기 ( 법인 및 개인 )




인증서를 가지고 컴퓨터에서 개인의 성명등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한번에 모든 정보들을 조회 할 수 있게 됩니다.


[3] accountinfo.or.kr 사용시

2017년 4월 21일 부터 모바일 서비스와 함께 전 은행영업접의 확대가 이뤄졌으며 계좌해지 기준금액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되어 더욱 편리해졌음을 확인 할 수 있지요.

[4] 계좌 통합관리 ( 조회 / 잔고이전 / 해지 / 해지 결과조회 등)

accountinfo.or.kr 이곳을 통해서 다양한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. 




[5] 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처리 절차

개인이 계좌정보 조회요청시 금융결제원 ( 통합관리시스템 )에서 각 금융회사로 부터 계좌정보 조회 요청을 하고 그 결과를 다시 받아 고객에게 정보조회를 알려주는 순서로 이뤄집니다.

오랬동안 묵히고 있던 계좌의 존재를 알고 소액의 경우에는 쉽게 잔액을 이체 및 해지 할 수 있습니다. 은행 역시 비활동 계좌를 삭제하여 더욱 효과적인 전산을 운영하여 비용 절감을 가져오게 되지요.